보도자료

HOME > 회사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진원생명과학, 국제심포지엄에서 만성C형간염 DNA백신의 1상임상결과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   작성일2017-09-26 /   조회319회

본문

진원생명과학은 “HCV 2017 국제심포지엄에서, 매우 우수한 안전성을 확인하고, 면역내성이 심한 환자에서 C형간염 바이러스 억제 T세포 면역반응이 현저하게 증가함을 확인한 만성C형간염 DNA백신(VGX-6150) 1상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26일 밝혔다.

올해로 24회가 되는 HCV 2017 국제심포지엄은 매년 전세계 C형간염 관련 기초 및 임상 연구자들이 치료제 및 백신관련 연구를 수행하여 최신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로 9 25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메사추세츠주 하이애니스에서 개최되고 있다.

만성C형간염 DNA백신(VGX-6150)은 총 18명의 만성C형간염 환자에서 백신용량 증량에 의한 심각한 부작용 없이 매우 안전함을 확인했고, 기존 치료법이 모두 실패하여 면역내성이 심한 상태에서도 1차접종과 추가접종으로 C형간염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는 T세포 면역반응이 현저하게 증가했다. 또한, 이와 같은 T세포 면역반응의 증가가 조절 T세포(T reg)의 억제에 의한 것임을 밝혀냈다.

진원생명과학 박영근 대표이사는 만성C형간염 DNA백신(VGX-6150) 1상임상연구결과로 기존 만성C형간염 항바이러스 제제의 내성 출몰시 우리 백신이 새로운 치료 대안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면역내성이 심각하지 않은 초기 만성C형간염 환자나 정상인에게서 우수한 치료 및 예방 효과를 예측할 수 있어, 현재 우리회사가 복지부 과제에 선정되어 임상연구를 준비중인 C형간염예방 DNA백신의 우수한 효과를 예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회사측은 우리회사의 C형간염 DNA백신(VGX-6150)은 이미 효능 및 독성을 평가한 전임상 연구 결과가 세계적 학술잡지인 네이쳐 자매지 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된 바 있고, 금번1상 임상연구결과를 국제학술지에 게재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진원생명과학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대한 C형간염 DNA백신(VGX-6150)의 개발권리를 확보하여, 독자적으로 임상 및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만성C형간염은 최근 효과가 우수한 만성C형간염 치료제들이 개발됐지만 고가의 치료비용과 재감염을 막을 수 없고, 집단발병 가능성 때문에 공공 백신으로서 국민의 보건과 국가의료보험 재정 건전성을 위해 C형간염예방 백신의 개발이 시급한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