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HOME > 회사소식 >업계소식
업계소식

이노비오, 거대세포바이러스 치료 DNA백신의 우수한 효능을 동물실험에서 확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   작성일2012-11-27 /   조회6,783회

본문

이노비오는 26일 거대세포바이러스(Cytomegalovirus) 감염질환을 치료하는 DNA 백신의 우수한 비임상 연구결과를 국제적으로 저명한 학술지인 Human Vaccine & Immunotherapeutics에 발표하였다.

거대세포바이러스는 산모로부터 태아에 감염되어 태아의 사망 및 인지능력 손상을 일으키거나, 장기 이식을 통해 감염되어 신경발작과 뇌종양 등 염증질환과 암을 유발하거나,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노비오 연구팀은 SynCon® DNA백신 디자인 기술과 고효율 체내전달기술인 전기천공법을 이용하여, 거대세포바이러스의 항원들을 발현하는 DNA 백신을 제작하여 실험동물에서 평가한 결과, 강력하고 광범위한 항원 특이적 T세포들이 유도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렇게 유도된 T세포는 바이러스가 감염된 세포를 살상할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가 감염된 장기를 이식 받을 때 유발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이노비오 종 조셉 김 사장은 “본 연구결과는 마땅한 치료법이 없는 감염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이노비오의 DNA 백신 개발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고, 또한 최근 자궁경부전암 치료 DNA백신의 임상연구에서 확인된 T세포에 의한 강력한 감염세포 살상능력으로 예상해보면, 지난 50년간 연구에도 불구하고 치료제나 백신의 개발이 어려웠던 거대세포바이러스 감염질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하였다.

현재, 이노비오 연구팀은 향후 수행할 임상연구에서 본 DNA백신의 치료 효능을 증진시키기 위한 최적 항원을 선정하고 있고, 거대세포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항체 형성능력에 대해서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